본문 바로가기
news

원숭이 두창 원인 및 증상

by 정보 큐레이트 2022. 6. 5.
반응형

알면 돈버는 정보

원숭이 두창 원인 및 증상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원숭이 두창 원인 및 증상
원숭이 두창 원인 및 증상

원숭이두창(monkeypox) 바이러스에 감염되어 발생하는 희귀질환이 전세계적으로 확산되고 있습니다.
이 바이러스는 Poxviridae 계통의 Orthopoxvirus 속에 속합니다. Orthopoxvirus 속은 또한 variola 바이러스(천연두를 유발함), vaccinia 바이러스(천연두 백신에 사용됨) 및 우두 바이러스를 포함합니다.

​원숭이두창은 1958년 연구를 위해 사육된 원숭이 군집에서 두 차례의 수두와 유사한 질병이 발생했을 때 처음 발견되어 '원숭이두창(monkeypox)'이라는 이름이 붙었습니다. 

이 바이러스가 인간에게 전염된 사례는 1970년 콩고민주공화국(DRC)에서 천연두 퇴치를 위한 노력이 강화된 기간에 기록되었습니다. 그 이후로 원숭이두창은 카메룬, 중앙아프리카공화국, 코트디부아르, 콩고민주공화국, 가봉, 라이베리아, 나이지리아, 콩고공화국, 시에라리온과 같은 다른 중앙 및 서부 아프리카 국가의 사람들에게서 보고되었습니다. 감염의 대부분은 콩고민주공화국에 있습니다.

 

[별별건강] 원숭이두창 어디까지 알고 있니?

원숭이두창은 1958년 연구를 위해 사육된 원숭이들에서 수두와 비슷한 질병이 발생했을 때 처음 발견되어 ...

blog.naver.com

최근 사람에게 확산된 사례는 미국 , 이스라엘, 싱가포르 및 영국을 포함하여 국제 여행 또는 수입 동물과 관련하여 아프리카 외부에서 발생했습니다 . ​미국 질병통제예방센터(CDC) 과학자들이 매사추세츠 공중보건국과 협력하여 미국 거주자가 캐나다에서 미국으로 돌아온 후 5월 18일 원숭이두창의 양성 반응을 보인 상황을 조사하고 있습니다.

​CDC는 또한 유럽과 북미를 포함하여 일반적으로 바이러스를 보고하지 않는 여러 국가에서 5월 초순에서 중순에 보고된 원숭이두창의 여러 클러스터를 추적하고 있습니다. 이 집단의 사람들이 원숭이두창에 어떻게 노출되었는지는 분명하지는 않지만 남성과 성관계를 가진 남성으로 스스로를 식별하는 사람들이 사례에 포함됩니다.

 

CDC는 미국의 의료 서비스 제공자들에게 이 바이러스와 일치하는 발진 질환이 있는 환자에게 여행을 가거나 원숭이두창에 대한 특정 위험 요소가 있는지 여부와 성별 또는 성적 취향에 관계없이 주의할 것을 촉구하고 있습니다.

원숭이두창 감염 경로 

바이러스 감염은 아프리카 설치류 및 인간이 아닌 영장류(예: 원숭이)는 바이러스를 보유하고 있으며 사람에게 감염시킬 수 있습니다. 사람이 동물, 사람 또는 바이러스에 오염된 물질의 바이러스와 접촉할 때 발생합니다. 바이러스는 보이지 않더라도 피부, 호흡기 또는 점막(눈, 코 또는 입)을 통해 몸에 들어갑니다. 동물에서 사람으로의 전염은 물거나 할퀴거나, 체액 또는 병변 물질과의 직접적인 접촉, 또는 오염된 침구와 같은 병변 물질과의 간접적인 접촉에 의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사람 간 전파는 주로 큰 호흡기 비말을 통해 발생하는 것으로 생각됩니다. 호흡기 비말은 일반적으로 몇 피트 이상 이동할 수 없으므로 장기간 대면 접촉이 필요합니다. 다른 사람에서 사람으로 전파되는 방법에는 체액이나 병변 물질과의 직접적인 접촉, 병변 물질과의 간접적인 접촉이 있습니다.

 

또한 직접적인 감염 경로로는 성행위를 통해 퍼지며, 감염자 대부분이 생식기와 그 주변 부위에 발진 증상을 보이며 감염자 중 다수는 동성애자와 젊은 양성애자들이라는 보고가 있습니다.

 

 

원숭이두창

Monkeypox 바이러스 감염에 의한 인수공통감염병으로, 세계적으로 근절이 선언된 ‘사람 두창(천연두)’과 유사하지만 전염성과 중증도는 낮은 바이러스성 질환이다. 사람 간에는 병변과 체액

terms.naver.com

원숭이두창 징후 및 증상

인간의 경우 원숭이두창의 증상은 천연두의 증상과 유사하지만 경미합니다.  감염시 증상은 최초 발열, 두통, 근육통 및 피로로 시작됩니다. 천연두와 원숭이두창의 주요 증상의 주요 차이점은 원숭이두창은 림프절이 부어오름(림프절병증)을 유발하지만 천연두는 그렇지 않다는 것입니다. 원숭이 수두의 잠복기(감염에서 증상까지의 시간)는 일반적으로 7-14일이지만 5-21일 범위일 수 있습니다.
바이러스에 감염된다면 질병은 다음과 같은 증상으로 시작됩니다.

열,두통, 근육통, 요통, 림프절 부음, 오한, 피로

열이 발생한 후 1-3일(때로는 더 오래) 이내에 환자는 발진이 발생하며 종종 얼굴에서 시작하여 신체의 다른 부위로 퍼집니다. 병변은 떨어지기 전에 다음 단계를 거쳐 진행됩니다.

​반점, 구진, 소포, 농포, 딱지

질병은 일반적으로 2-4주 동안 지속됩니다. 아프리카에서 원숭이두는 질병에 걸린 사람 10명 중 1명꼴로 사망을 유발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원숭이 두창 예방 방지는 어떻게 하나?

전문가들은 마스크 착용과 손 씻기 등 개인 방역 수칙으로 예방할 수 있을 것이라고 합니다. 또한 바이러스 감염을 예방하기 위해 취할 수 있는 조치에는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바이러스를 보유할 수 있는 동물(아프거나 원숭이두가 발생하는 지역에서 죽은 동물 포함)과의 접촉을 피하십시오. 아픈 동물과 접촉한 침구와 같은 물질과의 접촉을 피하십시오.


감염 위험이 있는 다른 사람들로부터 감염된 환자를 격리합니다.감염된 동물이나 사람과 접촉한 후에는 손 위생을 철저히 하십시오. 예를 들어, 비누와 물로 손을 씻거나 알코올 성분의 손 소독제를 사용합니다.
환자를 돌볼 때 개인 보호 장비(PPE)를 사용하십시오.

원숭이두창 치료는 어떻게 치료?

현재, 원숭이두창 바이러스 감염에 대해 입증된 안전한 치료법은 없습니다. 미국에서 원숭이두 발병을 통제하기 위해 천연두 백신, 항바이러스제 및 백시니아 면역 글로불린(VIG)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재미있는 테스트 모음 

건강관련 테스트 모음 

그외 유용한 건강관련 자가 테스트

 

MBTI 자가 무료 테스트

MBTI 자가 무료 테스트 방법 요즘 MBTI에 대한 관심이 너무나 뜨겁습니다. 학교, 직장에서도 모이면 MBTI 유형이너는 뭐지? 이야기를 많이 합니다. 왜 사람들은 MBTI 유형을 묻기도 하고 유형별 장단

 

 

실생활에 유용한 자가진단 테스트 모음

우울증, 공황장애, ADHD, 자가진단 모음

 

반응형

'news' 카테고리의 다른 글

IQ 아이큐 테스트  (0) 2022.06.08
무료 MBTI 궁합 테스트  (0) 2022.06.05
한국 칠레 파라과이 이집트 축구 중계보기  (0) 2022.06.05
무서운 이야기 두번째  (0) 2022.06.03
알코울성 치매 및 테스트 정의  (0) 2022.06.01